생활속 지혜

20210718062104_d7437e2958eced5c74da2376285edab7_4spv.png

생활속의 지혜 15가지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 잉크 혹은 얼룩이 뭍은 옷은 우유를 이용하여 빨아줘라. 얼럭이 뭍은 옷을 우유에 담가 하루 정도 지난 뒤 빨아 주면 옷에 뭍은 얼룩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2. 옷 혹은 신발 등에 붙어 있는 가격표와 상표를 잘못 떼어내면 떼어낸 흔적이 남게 된다. 식용류를 이용하면 이 흔적을 지울 수 있다. 가격표가 붙어 있는 흔적은 식용류로 닦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3. 오래 입어 색이 누렇게 된 흰색 면 옷은 레몬을 이용하여 빨아줘라. 오래 된 흰색 면 티, 면 양말, 면 속옷 등을 레몬 껍질 두 조각과 함께 물에 담궈두면 누렇던 흰색 면 옷은 하얀색으로 되돌아 온다.

4. 흰색 면 속옷, 흰색 면 양말 등의 빨래를 삶을 때에는 계란 껍질을 이용하여 빨아줘라. 흰색 면 속옷 등을 삶을 때 계란 껍질을 삼베 주머니에 넣고 같이 삶아 주면 옷이 하얗게 된다.

5. 삼겹살을 구워 먹어 바닥에 기름이 흥건하거나 혹은 바닥에 기름을 엎질렀을 때에는 밀가루를 이용해 청소해라. 기름이 흥건한 곳에 밀가루를 뿌린 후 빗자루로 쓸어 내면 기를기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밀가루를 쓸어 낸 후 중성세제로 닦으면 기름기를 완전하게 치울 수 있다. 만약 식탁이나 밥상 등에 있는 기름을 닦을 때에는 먹다 남은 소주를 뿌린 후 닦아내는 것도 기름기 제거에 효과가 좋다.

6. 배수구 혹은 하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온다면 식초를 이용하여 냄세를 제거해라. 악취가 올라오는 배수구에 식초를 부어주면 악취를 많이 줄일 수 있다.

7. 욕실 혹은 싱크대 하수구가 막혔을 때에는 소금을 이용해 뚫어줘라. 막힌 하수구에 굵은 소금을 한 웅큼 뿌려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하수구를 뻥 뚫을 수 있다.

8. 변기를 딱을 때에는 콜라를 이용하여 딱아줘라. 콜라로 변기를 닦게되면 콜라에 포함된 시트르 산에 의해 더러워진 변기가 깨긋하게 딱이게 된다. 먹고 남은 콜라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변기에 뿌린 후 닦다주면 된다.

9. 누리끼리 해진 욕조는 소금, 버터, 유유를 이용해 청소해라. 물 때 등으로 누렇게 변한 욕조를 하얗게 만들 수 있다. 우유에 버터와 소금을 넣어 잘 섞어 준 후 섞은 혼합물로 더러워진 욕조를 닦으면 깨끗해진 욕조로 되돌릴 수 있다. 팔뚝 힘과 근성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열심히 닦아주면 거의 새것처럼 윤기나는 욕조로 만들 수 있다.

10. 색 바랜 화분이나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는 버터를 이용하여 닦아줘라. 색이 바랜 프라스틱은 버터로 닦으면 원래의 색으로 만들 수 있다.

11. 거울과 유리를 닦을 때에는 식초를 이용하여 닦아줘라. 젖은 걸레에 식초를 뿌려 유리를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12. 장미꽃을 오래 보고 싶다면 소다수를 이용하여 시드는 시간을 연장시켜줘라. 꽃병에 소다수를 넣어 두면 장미꽃은 금방 시들지 않고 더 오래 살아 있게 된다.

13. 우표를 잘못 붙였을 때에는 냉장고를 이용하여 떼어내라. 우표를 잘못 붙였을 때 냉동실에 넣어 얼린 후 떼어내면 감쪽같이 떼어낼 수 있다.

14. 차 안에서 쾌쾌한 냄새가 난다면 사과를 이용하여 냄새를 제거하라. 차 안에 사과 반쪽 정도를 넣어 두면 쾌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하루 정도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니 하루 이상 넣어 두면 된다. 너무 오래 넣어 두면 사과가 썩기 시작하니 냄새가 제거되면 사과를 버려 주면 된다.

15. 앙파를 오랫동안 먹지 않을 경우엔 빵을 이용하여 보관하라 양파는 오래 두면 싹이 피어나기 시작하는데, 빵 한조각을 양파 망에 넣어두면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단 이 방법은 근복적으로 양파 싹이 나지 않게 막는 방법이 아니고 단지 양파의 싹이 나는 것을 줄여 주는 방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